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 기초(유니버셜웨이트)/마이너 카드

NINE of PENTACLES/펜타클9/정방향/해석/키워드

by soⓔ로움 2024. 1. 23.
728x90

안녕하세요, 소이로움입니다.

오늘은 펜타클 9번 NINE of PENTACLES 카드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카드는 부유한 여성의 카드입니다.


<이미지 풀이>

부유해 보이는 우아한 옷차림을 한 여성이 포도와 동전이 풍성한 숲 속을 뒤로한 채 손 위의 새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풍요로운 배경 속 편안해 보이는 여성의 모습은 주변에 사람이 없고 혼자 있지만 전혀 외로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 혼자 있지만 전혀 외로워 보이지 않습니다.

- 그녀는 다른 사람에게 구애받지 않고 유일한 말동무인 새와 함께 생활을 마음껏 즐기는 것으로 보입니다.

 

<정방향 기본 키워드>

1. 경제적으로 부유한

2. 남에게 구애받지 않는

3. 여유를 즐길 줄 아는


펜타클+9 : 비전을 찾은 상인

헵타드와 오그도 아드를 통해 자신이 진정 원했던 것과 맞는 삶의 방향을 찾기 위해 고민하는 상인은 이익을 기반으로 한 기계적 성실함과 비전 고민을 반복적으로 하면서 자신이 만족할 수 있는 삶과 직결된 방법을 찾게 된다. 진정으로 자신이 원했던 비전을 찾게 되는 것이다.

헵타드의 고민만으로는 찾을 수 없고 수동적으로 세상에 타협하기만 해서는 이 비전을 찾을 수 없다. 그래서 상인은 수동적인 세상에 타협하기만 해서는 이 비전을 찾을 수 없다. 그래서 상인은 수동적인 삶을 버리고 능동적인 삶을 선택한다. 그리고 고민이 아닌 이 능동적인 선택일 실행으로 옮긴다.

상인이 비판자 시절에 원했던 것은 '세상의 변화'였다. 자신은 정치할 수 있는 왕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건 완드나 하는 짓으로 치부했다. 그러나 완드와 비견할 만한 물리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펜타클이다. 자신의 물리력인 자금으로 자신만의 파라다이스를 만들어낸다. 정치가 아닌 이익과 계산으로 이루어진 세계를 만들면 자신이 원하는 목적도 수렴되고 세상과 수동적으로 타협할 필요도 없게 되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자신의 틀 안에서 갑갑하게 지내오던 펜타클은 엔네아드에 와서 숨통이 트인다.

이를 개인의 성향으로 변환하면 '능동적인 행동과 논리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성향'이다.

타로카드 매트릭스 p. 210~211


이 카드는 경제적으로 부유하고 심적으로도 여유로우며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이 확고한 생활을 하는 집순이 집돌이가 떠오르는 카드입니다.

 

직업적으로는 회사에서의 업무 능력 또한 잘 풀리는 시기이며 자신만의 노하우가 쌓일 대로 쌓인 경력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생각을 믿고 자신 있게 일을 추진하는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그렇게 일을 해도 실패하는 일이 거의 없다 보니 주변에서도 업무능력만큼은 높이 인정받고 있겠습니다.

 

애정운으로는 상대방과의 관계가 금전적으로도 심적으로도 한 단계 성장하게 되는 계기가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자신 혼자만의 생각으로 밀어붙이기 보다 상대방과의 소통이 잘 되는 시기로 서로에게 여유로운 마음으로 대하게 되겠습니다.

관계가 돈독해지다 보니 진지하게 결혼까지 생각하게 될 수 있습니다.

 

금전적으로는 아주 여유롭고 풍요로운 시기로 보입니다. 모아놓은 돈도 많을 것이며 과거에 투자했던 것이 잘 풀리게 될 수도 있습니다. 풍족한 시기이니 좋지 못한 것이 없습니다. 자기 내면과의 소통을 하는 것이 더욱더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