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 기초(유니버셜웨이트)/마이너 카드

NINE of WANDS/완즈9/정방향/해석/키워드

by soⓔ로움 2023. 12. 8.
728x90

안녕하세요, SOⓔ로움입니다.

오늘은 완즈 9 카드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미지 풀이>

한 남성이 머리에 부상을 입고 지쳐있는 모습으로 막대기에 기대 서있습니다.

그 뒤에는 8개의 나무는 새싹이 푸릇푸릇 나있는 모습이 잘 자라는 것 같습니다.

남성은 자신이 기른 8개의 나무를 지키기 위해 경계하고 있는 듯합니다.

남성의 눈빛은 뒤편의 나무를 지키기 위해서인지 어딘지 모르게 불안해 보입니다.

 

- 숫자 8은 영원과 유지의 의미가 있습니다.

- 8=4+4, 4는 질서와 통제의 의미를 담습니다.

  이는 이루어낸 업적들을 지키기 위해 질서를 지키고 자신 또는 주변을 통제하는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자신이 만들어 놓은 일을 타인이 망칠까 두려워하는 모습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 이 카드는 싸움에 지친 카드로, 무엇을 얻고 지키기 위해서는 방심하지 말고 계속해서 경계해야 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정방향 기본 키워드>

1. 싸움에 지친

2. 대비하다

3. 경계하다


완즈=정복자

완즈 4부터=관리자

완즈 7부터=왕

완즈+9 : 헌법의 제정

왕은 오그도 아드*와 헵타드*를 번갈아 가며 나라를 안정시켜 간다. 발전과 제약이 쌓이고 쌓이면서 헌법이 만들어지고 사상이 만들어지며 이해관계가 맞는 사람끼리 뭉친다. 왕은 이 사람들 사이에 끼어있는 형태가 된다. 당쟁이 곳곳에서 일어나고 법을 이용하여 이익을 취하는 자도 생기며, 자신의 영토와 경제에 간섭하고 견제하는 이웃 나라도 존재한다. 이젠 왕이 아닌 듯한 느낌이 든다.

헵타드*와 오그도 아드*를 통해 얻은 해결책은 '헌법'이었지만 왕으로서는 자신보다 '헌법'이 더욱 왕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중립을 지켜야 하는 위치와 자신을 이용하려는 자들 결정권을 자신이 가지고 있더라도 자신이 원하는 것을 결정할 수 없을 정도까지 사태가 흘러간다. 완드는 개인적 일 때 힘을 발휘하고 잡단과 사회, 세계로 점차 세력이 커지면 그 힘이 제약된다. 모나드*일 때의 완드의 순수한 진취력과 정복력은 엔네아드*로 마무리하면서 최초의 목적과는 다른 형태로 자신을 옭아맨다.

이를 개인의 성향으로 변환하면 '중립적인 성향을 보여주지만 중재하려는 형태가 아닌 할 수 있는 게 없어서 중립을 지키는 성향'이다.

타로카드 매트릭스 p. 207

*오그도 아드 = 8

*헵타드 = 7

*엔네아드 = 9


이 카드는 지금까지 쌓아온 업적을 지키고 유지하기 위해 경계하고 노력해야 함을 담고 있습니다.

 

직업적으로는 직급이 높은 위치의 인물이며, 지금까지 쌓아온 업적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상황에 놓인 것으로 보입니다. 혹은 실적을 계속해서 유지해야 하는 직업군에 종사할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의 생활이 힘들겠지만 계속해서 유지해 나가야겠습니다. 

 

애정면으로는 이미 연인 관계로 현재 상황이 좋지만은 않을 수 있습니다.

만나기만 하면 싸우다 보니 지쳐있는 상태일 수 있으나 이 관계를 놓고 싶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 상황이 좋지 않은데 연애마저 잘 풀리지 않으니 고민이 많을 것으로 보이네요.

 

건강면으로는 고민이 많고 할 일이 많다 보니 스트레스와 과로를 적적히 조절하기 위해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금전적으로는 계속해서 금전을 모으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상황일 수 있으며,

지출을 줄이고 현 상황을 유지하기 위해 힘쓰면 문제 될 것이 없어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