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 기초(유니버셜웨이트)/마이너 카드

FIVE of WANDS/완즈5/정방향/해석/키워드

by soⓔ로움 2023. 12. 4.
728x90

안녕하세요, SOⓔ로움입니다.

오늘은 FIVE of WANDS 완즈 5 카드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카드는 싸움과 경쟁의 카드입니다.

 

 

<이미지 풀이>

다섯의 사람들이 각기 다른 색의 옷을 입고 막대기를 휘두르며 싸우고 있습니다.

다행히 심한 부상을 입은 사람은 없어 보이고, 싸움이 오래갈 것 같지는 않습니다.

 

- 옷 색이 서로 다른 것 - 현재 의견이 통일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 숫자 5 - 변화, 갈등, 재점검의 의미가 있습니다. 

  이것을 완즈와 결합하면 사소한 논쟁이나 시비, 생각의 차이, 재점검이 필요한 상태 등을 의미합니다.

 

<정방향 기본 키워드>

1. 사소한 논쟁이나 시비

2. 경쟁을 하다

3. 장애물이 생기다

 

완즈=정복자

완즈 4부터~=관리자

완즈+5 : 관리자가 계획 및 사람 관리(목적)에 대해 욕심을 부린다.

테트라드*에 의해 자신이 관리할 수 있는 그룹이 발생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가시화할 수 있는 최적의 상태를 만들게 된다. 여기서 이 관리자는 단지 자신의 목적만을 관철하고 정복자의 디아드*에서 깨달은 대로 주변을 신뢰하고 자신을 신뢰하면 된다. 그러나 여기서 욕심이 생긴다.

'더욱 많은 사람이 옆에 있으면 더욱 발전하지 않을까?', '더 열심히 내가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받으면 발전하지 않을까?', '내 목적을 이제 밀고 나가기 쉬워졌으니까 내 마음대로 해도 좋지 않을까?', '내가 주변에 두고 있는 사람이 정말 믿어도 되는 사람들인가?' 이런 생각과 심리 변화를 중첩하여 일으키는 것이 펜타드*의 악영향이다. 이렇게 욕심과 의구심이 들게 되면 반드시 이전에 보여주지 않았던 돌발적인 행동을 하거나 무리한 수를 두게 된다. 그렇게 되면 테트라드*에서 만들어뒀던 자신의 측근들과 이해관계가 틀어진다. 당연히 서로에 대한 오해가 쌓이고 생각이 달라지며, 이는 점차 집단의 균열을 일으키게 된다.

이를 개인의 성향으로 변환하면 '자격지심이 있고 돌발적인 성향'이다.

책 타로카드 매트릭스 p. 181~182

*테트라드=4

*디아드=2

*펜타드=5

 

이 카드는 서로의 의견이 맞지 않아 여러 명이 말싸움이나 토론을 하는 모습으로 많이 해석됩니다.

 

직업적으로는 회의를 많이 해야 하는 위치에 있는 인물일 것으로 보입니다.

특정 지어 정의할 수는 없지만 원소가 완주다 보니 목수, 그리고 액션 배우 혹은 스턴트맨 정도로 해석이 되겠습니다.

 

애정면으로는 자주 부딪히는 관계, 의견이 맞지 않는 관계 혹은 만나기만 하면 싸우는 관계일 것으로 보입니다.

 

건강면으로는 화병을 주의해야 합니다.

 

금전적으로는 서로 쟁취하려다 보니 많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