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 기초(유니버셜웨이트)/마이너 카드

PENTACLE 카드/마이너카드/펜타클 원소 심화 설명

by soⓔ로움 2024. 1. 13.
728x90

안녕하세요, 소이로움입니다.
오늘부터 펜타클 카드에 대해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펜타클 궁정카드

 

펜타클 카드에는 펜타클 에이스부터~ 10번까지 10장의 핍카드와 4명의 인물카드 (시종, 기사, 여왕, 왕) 4장 총 14장의 카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펜타클 즉 동전은 금화, 동전이라고도 불리며 말 그대로 돈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펜타클은 물질적 대가나 보상, 일과도 인연이 깊습니다.

펜타클은 일의 시작부터 결실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범위를 설명합니다.
계절적으로는 겨울, 인생에 있어서는 장년기를 연상합니다.
긍정적 의미 : 실용적, 실제적, 물질적, 안정을 추구하는, 견고한, 꾸준한
부정적 의미 : 욕심 많은, 보수적인, 완고한


펜타클을 땅의 성질과 헤(f_Heh)의 성질을 가진다. 땅은 매우 냉소적이다. 이 냉소적인 패턴은 바브의 냉소와 다르다. 바브는 자신의 상승에너지를 절제하면서 시야가 매우 넓어지는 타입이어서 타인의 장단점을 파악한 뒤 냉소적인 면을 보여주는 데 반해 헤(f_Heh)는 기본적으로 시야가 넓다. 바브와 같이 절제를 하지 않아도 이미 넓어져있다. 시야가 넓으므로 자잘한 것에 관심을 가지지 않아서 생기는 냉소적 성향이다.
헤(f_Heh)의 성격과 아주 상반적일 수 있다. 헤(f_Heh)는 무한한 사랑이란 자신을 버리고 이것이 절대 이해가 가지 않는다. 그래서 항상 ‘왜?’라는 물음표를 컵 성향인 사람에게 보여준다.
4 요소론에서 선망 패턴을 이야기했었는데 헤의 사람은 본래 관심이라는 걸 가지지 않는 타입이다. 그런데 ‘왜?’라는 관심을 가지는 유일한 대상이 헤의 사람이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헤의 사람은 이런 헤의 사람을 경멸한다.

타로카드 매트릭스 p.158
*헤=땅=펜타클 속성


→ 펜타클(흙의 속성) - 밝고 화려한 카드 多(가난을 연상시키는 5번 카드 제외) 

    동양 철학(사주명리학)적으로 보았을 때 음의 기운(흙, 여성향)으로 안정적인 풍요와 물질적인

    면을 중시하며, 그것을 지키고 계속해서 안정적으로 보존하려는 성향을 갖고 있다.

    물질적 풍요와 안정적인 생활을 중시할 가능성↑, 여유로운 성향일 가능성도 있다.

출처: https://e-roeum-life.tistory.com/entry/타로카드-구성마이너-아르카나-각-원소별-특징 [ⓔ로움 라이프:티스토리]

728x90
반응형